티스토리 뷰

1. 교육과정 편성 - 연간시간운영계획 작성(학교/학급 행사 관리)


  우리 학교 학급의 실태에 맞는 맞춤형 교육과정을 편성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드리고자 합니다.

기준 시간표 입력후 다음으로 하실 일은 학교/학급 행사를 입력하는 것입니다.


가.  학교/학급 행사 관리 사용하기


학교/학급 행사 관리를 통해 학교/학급 행사를 쉽게 입력/수정/삭제할 수 있습니다.


  ◎ 학교/학급 행사 입력

[모두의 교육과정]-[학교 및 학급행사]를 클릭합니다.

[학교 및 학급 행사] 상단에서 해당 년도을 날짜를 선택합니다.

행사를 입력할 날짜를 두 번 클릭합니다.

❹ 휴업일행사 또는 차시별행사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.

  


    
휴업일 행사: 행사 시작일과 종료일을 지정하여 일괄 입력이 가능하며, 다른 날짜의 휴업일 행사도 계속 입력할 수 있습니다.
  

     차시별 행사: 행사 시작일,시작교시,종료교시,과목정보,1일 최대수업시간 제한을 선택하여 입력하실 수 있으며, 다른 날짜의 차시행사도 계속 입력할 수 있습니다.


 ※ 1일 최대 수업시간 제한: 시간 행사 일괄 추가/편집에서 새롭게 추가된최대 수업시간 제한기능을 통해서 행사 입력한 날의 최대 시수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. 예를 들어 기 준 시간표 작성 시 월요일 시수를 6교시까지 해놓은 상태에서 34일 월요일이 개학식 행사로 인해 4교시까지 시수를 설정해야할 경우 최대 수업시간 제한기능을 활용하여 4교시를 선택해주면 연간시간표에서 따로 5,6교시 시수를 삭제할 번거로움을 덜 수 있습니다.




 ◎ 학교/학급 휴업일 행사 일괄 관리

   



  [학교 및 학급행사] 왼쪽 메뉴중에서 [휴업일 행사 관리]를 선택합니다.


 ❷ 휴업일 행사 추가/편집/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.


 ❸ 추가: 휴업일 행사명과 기간을 설정하고 저장하면 됩니다.


 ❹ 편집: 휴업일 행사 목록에서 행사를 선택한 다음 편집 버튼을 클릭합니다.


 ❺ 삭제: 휴업일 행사 목록에서 행사를 선택한 다음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.


 ❻ 확인을 클릭하시면 저장됩니다.




  ◎ 학교/학급 휴업일 행사 일괄 관리

  



❶ [학교 및 학급행사] 왼쪽 메뉴중에서 [시간 행사 관리]를 선택합니다.


 차시별 행사 추가/편집/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


 추가: 차시별 행사명과 행사일,시작시간,종료시간,과목 선택 후 저장하면 됩니다.


 편집: 차시별 행사 목록에서 행사를 선택한 다음 편집 버튼을 클릭합니다.


   ❺ 삭제: 차시별 행사 목록에서 행사를 선택한 다음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.


 확인을 클릭하시면 저장됩니다.


◎ 특정 행사 수정 방


    이미 입력되어 있는 행사를 수정하는 방법입니다.




행사일자변경: 달력 화면에서 특정 행사를 드래그하여 행사 일자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

행사정보수정: 수정하고자하행사명을 더블클릭하여 수정 할 수 있습니다.


행사삭제: 행사를 삭제하고 싶을 때는 특정행사를 선택하고 선택행사 삭제 버튼을 클릭하거나 팝업메뉴(마우스 오른쪽 클릭)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.



◎ 행사 파일 공유


다른 학년/학급/(교육과정부장)에서 작성한 행사 파일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.





 ❶ 행사 내보내기: [행사 엑셀 파일 내보내기]를 통해 공유파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.



 ❷엑셀 파일에서 직접 수정하셔도 됩니다.




  행사 불러오기: 엑셀 파일에서 학년 과목 정보를 맞게 수정하여 [행사 엑셀 파일 불러오기]를 통해 불러오면 됩니다.


◎ 행사 내용 출력


행사 내용을 가로행사달력 또는 세로 행사 달력으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.


가로 행사 달력


세로 행사 달력
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