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1. 교육과정 편성 - 연간시간운영계획 작성(연간 시간표)


  우리 학교 학급의 실태에 맞는 맞춤형 교육과정을 편성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드리고자 합니다.

  학교/학급 행사시간배당 후 교과별 연간 시수 확보를 확인하고 조정하기 위해 연간시간표를 이용하여

조정합니다.  


다.  연간시간표 사용하기


 연간 시간표에서는 시간표 변경 및 행사 입력, 창체 영역 배당 등의 입력/수정이 가능하며

시수 통계창을 보면서 교과별 시수 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 ❶ [연간 시간표]에서는 일반 과목은 흰색창체는 지정된 색상 ,행사도 지정된 색상으로 보이게 됩니다.



과목정보 및 행사정보 확인: 셀을 클릭하면 화면 하단에 정식 과목명과 행사가 있을 경우 행사명 정보도 볼 수 있습니다.


1시간 단위 변경: 셀을 클릭하여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시면 과목선택/행사입력의 팝업창을 이용하여 시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.


❹  여러 차시 일괄 변경:  셀이동 옵션을 이용하여 교환 또는 복사를 이용하여 시간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.



행사 입력: 셀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셔서 팝업메뉴에서 행사입력을 클릭하시면 입력가능합니다.



과목별 시수 확인: 시수 통계창을 클릭하셔서 시수 통계창을 보면서 시간을 변경하시면 더욱 편리합니다. 

   기준시수 자동입력을 하시면 계획란에 교육부권장기준시수가 입력됩니다.



※ 연간시간표 활용 Tips

영역으로 표시를 선택하면, 창의적 체험활동의 세부 항목이 표시됩니다.

  영역을 지정하지 않으면 으로만 나타납니다.

연간 시간표에서 한글파일로 변환하기를 선택하면 한글(HWP) ’파일로 변환하여 수정/저장할 수 있습니다.

연간 시간표상에서 한글파일로 변환 없이 직접 출력하거나 용지설정 및 미리보기가 가능합니다.

연간 시수가 기준 시수보다 부족할 경우는 증감에 붉은 색으로 표시됩니다.

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