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1. 교육과정 편성 - 교과 지도 계획 작성(교과지도계획)


  우리 학교 학급의 실태에 맞는 맞춤형 교육과정을 편성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드리고자 합니다.

교과지도계획에서는 학급별로 연간시간운영계획에 맞게 재구성하여 과목별로 교과지도계획을

수립할 수 있습니다.  




가.  교과 지도 계획 사용하기


  교과지도계획은 교과지도 주요내용과 범교과학습 연계 내용과 수행평가, 교과관련 자료 링크로 구성된 

교과지도계획 보조내용그리고 단위 차시에 해당하는 성취기준 정보가 담긴 성취기준관련정보

  마지막으로 교육과정 재구성 및 관련 내용과 관련된 교과지도계획 재구성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.

  과목별 적용 시기 조정 및 창의적 교육활동, 지역화 등 학급 및 지역 특성을 고려하여

교과별 지도계획을 편성할 수 있습니다.


  ◎ 교과 지도계획추가 1 (새로 입력)


❶ 교과지도계획의 과목을 선택합니다.




❷ 입력하고자 하는 위치에서 교과지도계획의 중간메뉴에서 [내용 추가]를 클릭합니다.


❸ 위치선택, 쪽수, 시간 수 및 대단원, 소단원 선택, 학습 목표, 학습활동 등을 입력합니다. 이때 위치선택에서 현재 선택내용 뒤를 선택하면 선택한 차시 바로 뒤에 추가됩니다.


❹ 확인 버튼을 클릭하면 교과지도계획이 추가됩니다.

 ◎ 교과 지도계획추가 2 (복사/붙여넣기)


 ❶ 추가하고자 하는 교과지도계획 내용 선택합니다.




 ❷ 원하는 위치로 이동하여 복사/붙여넣기 왼쪽 메뉴나 키를 입력하여 추가합니다. 여러 교과지도계획을 체크하여 한꺼번에 추가할수도 있습니다.


 ◎ 교과 지도계획 수정



 ❶ 수정할 과목 및 차시를 선택합니다.





 ❷ 좌측메뉴나 중앙메뉴의 현재내용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.






 ❸ 교과지도계획 주요내용에서 교과서 내용 및 과제, 준비물, 지도의견을 입력 및 수정합니다.






 ❹ 교과지도계획 보조내용에서 범교과 연계학습, 수행평가영역/방법 및 교수학습 링크자료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.






 ❺ 교과지도계획 성취기준 관련내용에서 성취기준코드와 성취기준, 성취기준 관련 자료를 입력/수정할 수 있습니다.






 ❻ 교과지도계획 재구성 내용에서는 교육과정 재구성을 수행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현재 교과지도계획 재구성관련 특기사항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.

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