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1. 교육과정 편성 - 교과 지도 계획 작성(교과지도계획)


  우리 학교 학급의 실태에 맞는 맞춤형 교육과정을 편성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드리고자 합니다.

교과지도계획 재구성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드립니다.


마.  교과 지도 계획(통합교과) 작성방법 


  [모두의 교육과정] - [교과지도 계획] - [통합교과 처리모듈] 선택

모두의 교육과정에서는 통합교과를 바른 생활, 슬기로운 생활, 즐거운 생활로 개별 처리하고 있습니다. 

따라서 연간시간표 작성시 일반과목처럼 시수를 배정할 수 있어서 편리한 반면에 

교과지도계획에서는 내용이 분리되어 다소 불편할 수 있습니다. 

이를 해결하기 위해서 통합 교과 처리 모듈을 사용하여 바른 생활,슬기로운 생활, 즐거운 생활이

통합된 상태로 교과 순서 조정 및 내용 수정 등의 작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.

❶ 교과 지도계획에서 통합교과 처리모듈을 선택합니다.

❷ 교과지도계획과 유사한 통합교과 처리모듈을 볼 수 있습니다사용법 또한 교과지도계획과 유사하게 제작되어 있습니다.











[ 통합 교과 순서 및 내용 일괄수정 ]



통합교과지도계획모듈을 실행하면 일반 교과 지도계획 모듈과 유사한 통합교과 처리모듈 을 볼 수 있습니다

사용법 또한 일반 교과지도계획 모듈과 유사 하게 제작되어 있습니다.











엑셀파일 이용 일괄 수정 : 통합교과 엑셀(Exce)l파일 내보내기를 이용하여 엑셀 파일에서 바//즐 일괄 순서 조정 및 내용 재구성이 가능합니다.  

  내용 추가/수정/삭제한 엑셀파일을 불러오기 하시면 통합교과 지도내용 순서를 편리하게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.












개별 교과지도계획 수정 통합 교과 처리 모듈 화면에서 직접적으로 내용 추가, 내용 수정, 내용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. 


   지도순서 조정을 위해 순서 위로’, ‘순서 아래로를 선택하여 순서 조정이 가능합니다.



















댓글